나조차도 유니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급생이지만, 고등학교 아이들을 가르쳐달라는 의뢰가 와서 강의를 총 세번 진행하였다.

그동안 까먹었던 기본적인 지식들과 함수들의 응용에 대해 복습할 수 있던 좋은 시간이었다.



1주차 강의내용 : Roll a Ball 게임 제작


유니티 홈페이지에 있는 듀토리얼 시리즈 중 하나.

유니티 툴의 기본 구성과 스크립트 제작, 오브젝트의 활용법, 카메라 이동 등의 내용을 다루고 있다.


듀토리얼 링크 > https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s/roll-ball-tutorial


듀토리얼과 유사한 흐름으로 진행하면 큰 무리가 없는 좋은 예제다.



2주차 강의내용 : Unity-Chan 에셋을 이용한 게임 제작


유니티짱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 에셋은 3D 캐릭터기반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 될 것이다.

물리 법칙과 애니메이션 효과, 에셋 활용법을 골고루 다루는 법에 대하여 알수 있는 시간이었다.

맵 또한 에셋에서 받아와 맵을 각자 만들어보고, 유니티짱을 그 속에서 구현해보라는 자율성을 주었다.


유니티짱 에셋 링크 > https://www.assetstore.unity3d.com/kr/#!/content/18705


3주차에는 로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탑다운 뷰 슈팅게임을 제작해 보았다.

UI나 점수계산은 안되지만 고등학생 수준에서는 간단하게 제작하고 플레이하기 적합했다.


이 3주차 내용은 블로그에 제작과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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